[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해 7월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을 1년 연기하는 방안을 제안하자 일본 정부가예정대로 준비를 진행해나가고 있다고 일축했다.

NHK방송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로서는 예정대로 대회 개최를 향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조직위원회, 도쿄도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하시모토 세이코 일본 도쿄올림픽·패럴림픽 담당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IOC도, 대회 조직위원회도 연기나 취소는 일절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도쿄올림픽 관련 질문을 받고 "이것은 단순히 내 생각"이라면서 "어쩌면 그들은 1년간 연기할 수도 있다. 가능하다면 그들은 할 수도 있다. 어쩌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올림픽 개최 1년 연기 방안을 아베 총리에게 권하겠느냐는 질문에는 "나는 텅 빈 경기장으로 치르는 것보다는 그렇게 하는 편(1년 연기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며 "1년 늦게 연다면 무관중으로 치르는 것보다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5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