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 입시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16일 사의를 표명했다.

최 비서관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사직의 변'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공직기강비서관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사의 표명 전 주변 인사들에게 '현직에 있으면서 다가오는 재판을 준비하기는 어렵겠다'는 취지로 사직 결심의 배경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최 비서관은 글을 통해 "소임을 다하고자 노력했으나 뜻하지 않게 '날치기 기소'라는 상황을 만나 형사재판을 앞두게 됐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더는 대통령에게 부담을 드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요한 것처럼 보여도 커다랗게 출렁이는 깊은 바다가 있다"며 "그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 강물처럼 주저 없이 그 길로 가고, 바위처럼 굳건하게 촛불시민과 문재인 정부의 역사를 지켜내고 싶다"고 말했다.

최 비서관은 법무법인 청맥 변호사로 일하던 2017년 10월 조 전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를 허위로 발급해줘 조 전 장관과 함께 대학원 입시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지난 1월 23일 기소됐다. 검찰은 이 인턴활동 내역이 허위라고 봤다.

앞서 최 비서관은 검찰이 자신을 기소한 것과 관련해 "검찰권을 남용한 '기소 쿠데타'"라고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0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