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집 발매예정인 곡들로 구성, 콘서트/음반
- 이화여대, 서울대 음대생 출신들로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는 그녀들
- 문화예술의 부흥을 위해 다양한 버스킹, 거리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걸그룹 키조이스 클래식 대중화를 위한 소규모 브런치 미니콘서트

[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LSJ컴퍼니 소속 클래식 걸그룹 키조이스가 2020년 3월 19일 전문 아트홀에서 클래식 앙상블 관현악 구성을 비롯 오르간, 피아노로 보기 힘든 컨셉의 살롱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가 총괄 기획하였으며, 작곡가 홍유강 및 한예종 오르간 전공으로 재학 중인 정희진이 함께 하였다. 연주곡은 키조이스 앨범 발매곡,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OST(기생충/작은아씨들/해리포터/캐리비안의 해적/트와일라잇/보혜미안 랩소디/메이플스토리/왕자의 게임/위대한쇼맨/이태원클라스), 정통클래식 리베르탱고, 오빌리안 비발디 사계 및 신아리랑 성악 공연까지 다양한 곡으로 대중의 눈높이에 맞게 준비되었다.

이서진 대표 지인들의 다양한 미술작품과 함께 음악, 미술이 결합된 이번 음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lsj컴퍼니’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키조이스 멤버들의 얼굴이 있는 컵홀더를 증정한다. 대중이 쉽게 클래식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의도로 결성된 클래식계 아이돌 키조이스의 매 공연은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쉬운 클래식'으로 보다 폭넓은 관객에게 다가간다는 컨셉으로 기획된 만큼 정통 클래식 음악만이 아닌 최근 유행하는 OST나 가요를 클래식으로 연주하는 등 다양한 장르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해당 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곡가들이 직접 해설을 하여 연주자와 관객의 거리를 좁혀주고 있다.
 

한편, lsj컴퍼니는 문화 예술 진흥을 위해 매달 특색있는 공연을 개최하기로 했다. 어린 아이들은 자칫 지루해할 수 있는 클래식을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된 키즈 클래식 공연, 친구·연인·가족이 하나 되어 함께 즐기는 콘서트, 직장인들의 지친 퇴근길을 위로하기 위한 퇴근길 콘서트 및 임산부를 위한 태교음악회 외에도 어머니&아이와 함께하는 예술 교육 체험, 브런치 콘서트 등 2020년 한해에 많은 연주회가 기획되어 있으며 공연 일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lsj컴퍼니’로 문의하면 된다.

결혼식,인문학/힐링콘서트,생일파티,축하공연,수능 응원콘서트,연인/친구/가족 문화예술데이트,기업행사, 대형매장, 경기장, 임산부 : 태교를 위한 음악감상 등 다양한 시간대에 다양한 컨셉의 문화예술 공연을 준비했으니, 젊은층과 중장년층을 모두 아우르는 공연이 되리라 예상한다.
 
이제 다가오는 봄에는 작곡가들을 초빙한 인생 거장 콘서트, 여름에는 영화와 함께하는 음악 연주회, 가을에는 인문학콘서트를 비롯한 재즈클래식 콘서트, 겨울에는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한 연주회와 함께 연말을 기념하기 위한 아마추어와 프로의 콜라보 연주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함께 오르는 아마추어 연주자들은 프로 연주자들의 제자라는 점이 아주 뜻 깊은 연주회이다.

'키조이스'는 이미 데뷔를 마친 클래식계의 아이돌 그룹으로, 앨범 수록곡인 [Sunshine]은 시원한 바람과 알록달록한 느낌으로 봄을 연주하였으며, [One Day]는 판타지한 영화음악을 연상케 하며, 국악 해금의 조화로운 선율과 함께 음악의 힘을 보여주는 클래식과 EDM의 크로스오버 곡이니, 한 번 들어보시면 그동안 들어왔던 음악들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들은 클래식의 대중화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버스킹 연주를 진행하거나 여러 행사에 무료로 클래식 연주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키조이스가 있는 소속사 LSJ엔터의 대표 회사 LSJ컴퍼니는 설립 이래 수많은 브랜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성장해 온 기업이다. 컨텐츠제작, PR대행 및 SNS온라인마케팅, 매니지먼트, 교육사업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해외진출,전시,파티,패션쇼 등 기획과 연출이 포함된 모든 프로젝트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일산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 입점되었던 LSJ컴퍼니 자체 브랜드 쥬얼리 Lucia 및 청쇼퍼백 가방 제작, 그 외 다양한 뷰티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 뿐 아니라 예술계 등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웨딩 맞춤 연주, 촬영등 결혼식 및 각종 행사 원스탑 대행 사업까지 진출하였다.

 

bjs1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0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