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바른미래당(현 민생당)에서 '셀프제명'으로 탈당했다가 법원의 제동으로 당적이 복귀된 옛 바른미래당 비례대표 의원들이 17일 긴급 대책 논의에 나섰다.

이동섭, 김수민, 김삼화, 신용현, 임재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김삼화 의원실에서 비공개 모임을 가지고 민생당 탈당 문제 등을 논의했다.

법원은 전날 "채무자들이 표결에 참여한 바른미래당(합당 후 민생당)의 지난달 18일자 제73차 의원총회 결의는 그 결의와 관련한 본안판결 선고 시까지 그 효력을 정지한다"고 인용했다.

비례대표 의원들은 지역구 의원과 달리 제명이 되지 않고 탈당하면 의원직을 잃기 때문에, 이들은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와의 갈등 속에서 '셀프제명'을 선택했다.

이에 민생당은 지난 4일 이들 의원을 상대로 제명절차 취소를 요구하는 가처분신청서를 서울남부지법에 제출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이날 모인 의원들은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데다 일부는 공천을 받아둔 상태라 비상이 걸렸다. 공직선거법 제49조 6항은 후보자 등록기간 중 당적이 바뀌거나, 이중당적을 갖고 있을 경우 후보등록을 못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들은 민생당으로 돌아가 의원직을 유지하거나 민생당을 탈당하면서 의원직을 사퇴하는 안을 두고 택해야 한다. 국민의당 사무총장인 이태규 의원은 전날 탈당을 선언했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3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