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 봉사를 마친 후 '철수가(家) 중계 LIVE 방송'이란 제목으로 유투브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17일 안 대표는 유투브 생방송으로 봉사활동 후 자가격리 이틀 차를 맞은 자신의 근황을 소개했다. 

안 대표는 "많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개인위생, 마스크 쓰기 등을 충실히 해 대구는 물론, 다른 지역 확산 자체를 막았다"며 "떠나올 때 보니 식당도 하나둘 문을 열고 교통도 어느정도 회복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항상 사람을 만나는 현장형 타입"이라며 "앞으로도 저는 정말 어렵고 고통스러운 현장에 꼭 국민과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봉사활동 당시 상황을 "방호복을 입으면 정말 땀이 폭포수처럼 쏟아진다. 매우 덥고, 안경과 마스크가 살을 파고든다"고 설명하며 "2시간이 지나면 코가 떨어져 나가는 듯한 고통을 참으면서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의 총선 준비에 대해서는 "저는 여기 있지만 화상회의, 전화, 이메일로 정책 초안을 받아 정리해 보내기도 하고 필요한 분들과는 전화 상의도 한다"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쉴 시간 없이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3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