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마큰시장에 200개 지원…보건소 직원에 다과‧음료 세트 전달
헌혈‧성금도 기부…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국민 고통 분담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7일 대전 서구 도마동의 도마큰시장에 손소독제 2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9월 도마큰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명절 장보기 행사, 소방 점검, 소화기 설치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온 가운데 이번 기부도 적극 진행했다.

전통시장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침체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 감염 위험으로부터 상인 및 이용 고객들의 위생안전을 지키기 위한 바람을 담았다.

앞서 조폐공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고 있는 국민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코로나 확산 방지에 애쓰는 대전 유성구와 서구 보건소를 방문, 다과와 과일주스 500세트를 전달하며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코로나 사태로 초래된 혈액수급난 극복을 위한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대구‧경북지역 피해자 구호를 위한 성금 5000만원 전달 등 국민 고통분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조기 종식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에 주어진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4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