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다혜 기자 =1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중국 바이러스'라고 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라며 중국 책임론을 강조했다. 

이날 백악관에서 진행된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 언론 브리핑에서 '중국 바이러스'라는 표현에 대해 "그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왔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매우 정확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군이 바이러스를 전파했을 수 있다는 중국의 의혹 제기에 대해 "중국은 허위 정보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우리 군대는 바이러스를 누구에게도 주지 않았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코로나19에 대해 '중국 바이러스', '외국 바이러스'라고 부르며 충국 측에서 발원했다는 것을 강조했었다. 

마이프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중국이 벌이고 있는 그 허위 정보 캠페인은 책임을 전가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며 "지금은 이 세계적인 바이러스를 해결하고 미국인과 전세계 사람들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든 나라는 그들의 모든 자료와 정보를 적절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공유할 책임이 있다"며 "중국 공산당은 지금 고통받고 있는 미국인과 이탈리아인, 한국인과 이란인 뿐만 아니라 자국민에게도 이렇게 할 책임이 있었다"고 부연했다. 

 

jdahye_097@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6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