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장 피해 많은데 진주, 서울, 경남도 보다 소극적
대구시는 방역도 늦장, 피해 대처도 늦장 안타깝다
이번 대구·경북 지원예산 총 2조4천억 원 규모 아직 부족하다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허소 더불어민주당 달서구을 예비후보는 추가경정예산안 통과와 추가 비상금융 조치 등 추가 대책에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소득을 지급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더욱더 적극적이고 신속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허 예비후보는 지난 1일 코로나19 대구경북 재난안전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해 “민생 지원에 있어 전례 없는 직접 지원을 강조한 바 있으며 11일 ‘대구·경북 소상공인 생업지원과 취약계층 생계지원에 관한 추경 편성’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기도 했다. 이러한 의견이 잘 전달되어 대구·경북 지원예산이 1조394억 원 추가 된 총 2조4천억 원 규모로 늘었다. 허 예비후보는 건의안을 수렴한 정부와 국회는 물론 이번 추경 증액 편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 김부겸, 홍의락 의원에게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

허 후보는 “오늘 정부가 발표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긴급 경영자금 12조 원을 포함한 총 50조 원 규모의 ‘비상금융 조치’도 환영하다. 전주시와 서울시가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 지원금을 지급한 데 이어 경남도도 긴급재난소득을 편성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 대구시도 시민을 위한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민생 지원을 시행해 달라. 가장 피해가 심각한 대구시가 늑장을 부리고 소극적인 대처를 이어가고 있다.”며 안타까워했다.

허 예비후보는 “대구에서 신천지 대구 교회에 이어 집단 감염사례가 잇달아 일어나고 있다. 대구시가 방역도 늑장, 민생 지원과 경제 살리기도 늑장 대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허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액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다 피해 범위가 넓고 지원 대책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경제 위축으로 인한 경제 위기가 예상되는 등 소비가 얼어붙으면 경제도 멈춰 설 수밖에 없다,”며 정부와 대구시에 좀 더 과감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92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