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라식, 라섹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시력교정수술이다. 근시, 원시, 난시 같은 굴절이상으로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특별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러한 시력교정수술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최근에는 라식, 라섹의 단점을 보완해 외부충격에 강하고, 통증이 적으며, 안구건조증 발생이 현저히 적은 스마일(SMILE :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이라는 수술에 까지 이르게 되었다.

스마일수술이 기존의 다른 수술법들과 다른 것은 2mm 이내의 소절개로 신경손상이 없어 안구건조증에 강하하며,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아 외부충격에 강하고, 각막상피의 손상이 거의 없어 통증이 없다는 점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시력회복이 상대적으로 빨라 수술 후 다음날이면 거의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최근 각광을 받는 수술법이다. 이런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집도의와 정밀한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받아야 한다.

스마일 수술은 기존의 라식, 라섹에 비해 더 정밀해진 수술로써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정밀한 수술인 만큼 더욱 더 정확하고 섬세한 각막과 안구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집도의는 각막과 안구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험적 이해를 통해 환자 개개인마다 다른 눈의 조건들을 정확히 분석해서 수술을 설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최소 15가지 이상의 각막 정밀분석과 60여가지의 안구정밀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도움말) CK성모안과 주천기 대표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99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