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주택시장에는 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 등의 장점만을 모아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도심 속 쾌적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며, 외부로 트여 있는 테라스를 통해서 충분한 일조와 탁 트인 조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공간 활용 폭이 넓은 것이 큰 특징으로 이러한 장점들로 테라스하우스는 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지난해 11월 입주를 시작해 실거주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와이드형 테라스하우스로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25개동으로 구성되어, 전용면적 84~93㎡ 평형으로 총 477세대가 조성된다.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전 세대가 와이드형 테라스하우스로 4베이(일부 세대), 세대별 창고, 다락방, 3면 개방형 등의 특화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는 발코니와 별개로 ‘테라스’라는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는데 이는 전용면적에 따로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같은 면적 일반 아파트보다 공간을 훨씬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여줄 시설도 다양하다. 독서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 룸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생활 환경에 프리미엄을 더해준다.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 인근에는 평택 시청, 평택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직주 근접을 이루고 있으며, 평택시의 중심 상업 지구가 인접하게 위치해 있어 롯데마트, 뉴코아 아울렛, CGV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안성이 올해 개점 예정에 있어 보다 더 다양하고 풍족한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배다리생태공원, 배다리호수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인접하게 위치해 있어 보다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안성 IC,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을 이용하여 주변 인접 지역으로의 수월한 이동이 가능하며, 올해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 전철과 포평선(포승~평택)이 개통된다면 이동에 편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와 지제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 노선이 예정에 있어 지제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는 약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이처럼 교통 호재 및 단지에서 가깝게 다양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를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0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