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대부분 사람은 사랑하는 상대를 만나고 결혼이라는 목적지를 향해간다. 이렇듯 데이트폭력은 남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고 사회적인 문제로도 인식을 하여야한다.

데이트폭력은 연인이거나 연인이었던 남녀관계에서 일어나는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성폭력 등을 뜻하며 이때 피해자는 여성은 물론 남성도 될 수 있다.

피해자는 본인의 가족, 직장 등 개인정보를 가해자가 알고 있고, 보복이 두려워 신고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피해자 스스로 가해자 처벌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데이트 폭력의 전조가 있으면 폭력을 행사할 수 없도록 단호한 태도로 거부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여성 긴급전화 1366으로 전화하거나, 112신고 등의 방법을 통한 강력한 대응을 하여 피해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연인간의 다툼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 사랑으로 포장된 폭력이나 가학적 통제는 엄연한 범죄라는 사실을 인식하여야 한다. 적어도 사랑하는 상대에게 최소한의 존중과 배려를 보여주길 바란다.

경찰의 노력과 더불어 국민들의 도움도 필요하다. 데이트폭력을 주위에서 목격하였거나 당한 피해자가 있다면 지체없이 긴급전화 112, 여성 긴급전화 1366에 전화로 신고를 하면 된다.

적극적인 신고로 아름답고 좋은 추억으로 남아야할 연인과의 추억이 아픔과 상처로 남지 않도록 해야할 것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0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