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코로나19에 따른 비상경제 상황 대응을 위한 제2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기존 50조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를 대폭 확대한 100조원의 기업구호 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했다.

구체적으로는 중소·중견기업에 29조1000억원 경영자금을 추가 지원하고 고정공급을 7조9000억원으로 확대하며 정책금융기관의 대출 지원을 21조2000억원 추가한다.

1차 회의에서 발표한 50조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자금난 해소에 중점을 둔 것으로, 이날 발표로 주력산업 기업까지 지원하겠다 의지다. 앞서 문 대통령은 "상황 전개에 따라 필요하다면 규모도 더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10조원 규모로 준비했던 채권시장안정펀드를 2배로 늘린 20조원 규모로 편성해 견실한 기업이 금융시장 불안으로 겪는 일시적 자금난 위기를 해소하겠다고 전했다.

또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고용지원대책에 대해서도 "고용유지지원금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며 "4대 보험료와 전기료 등 공과금 유예 또는 면제에 대해서도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내용이 담긴 회의 결과는 이날 오후 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브리핑을 통해 직접 발표한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1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