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정다은 후보, ‘경주포커스’ 비판보도에 취재거부·보도자료 미제공
언론사, ‘독자 알권리 무시, 비판언론 보복’ 주장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에서 제21대 총선에 출마한 정당후보자가 지역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배부하면서 특정 언론사에는 비판언론을 한다는 이유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경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터넷매체인 ‘경주포커스’는 25일 입장문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경주시선거구 정다은 후보 선대위는 경주포커스 독자들에 대한 부당한 차별, 탄압, 길들이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경주포커스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더불어민주당 경주시지역위원장 공모 시 응했던 정다은 후보에 대해 전임 임배근 전 위원장에 대한 중앙당 윤리심판원 제소 및 징계과정 개입의혹, 금품수수의혹, 시민단체 경력 부풀리기 의혹 등에 대한 취재를 할 당시부터 정 후보 측이 철저히 취재회피로 일관했다는 것이다.

당시 민주당 중앙당은 정다은 신청자 등 3명에 대해 적격자 없음으로 결정해 경주시지역위원회를 사고위원회로 유지한 뒤 지난달 24일 정 후보를 전략 공천했다.

공천 이후 정 후보 측은 지난해 자신에 대한 비판적 보도에 앙심을 품고 현재까지 취재거부 및 보도자료 미 제공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정 후보 선대위는 보도자료 미 제공 방침을 공개적으로 밝히지도 않았고, 그 이유조차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있으며, 민주당의 경주시선거구 전략공천자로 확정된 뒤 경주포커스의 거듭된 취재요구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

경주포커스 측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경주포커스 독자 및 유권자인 시민들의 알권리를 명백히 침해하는 부당한 행위”이라며 “보도자료 제공이 무슨 특권인양 여기며 특정언론사에 일방적으로 제공을 중단한 집권여당 후보선대위의 이번조치는 참으로 시대역행적인 발상이자 구시대적인 언론관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경주시선거구 정다은 후보 선대위의 보도자료 제공중단, 취재거부가 비판언론에 대한 치졸한 보복이자 명백한 비판언론 탄압행위로 규정한다”며 “당연히 이 부당한 차별행위의 즉각 중단, 해당 업무 담장자의 사과와 담당자에 대한 문책, 재발방지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5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