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통합당 총괄 선거대책 맡기로...오는 29일부터 공식 활동
김종인, 통합당 총괄 선거대책 맡기로...오는 29일부터 공식 활동
  • 이준화 기자
  • 승인 2020.03.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26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브리핑을 열고“오늘 오전 10시 반 황교안 대표와 저희 공동선대위원들이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자택을 방문했고, 저희가 어려운 나라 구하기 위해 이번 총선 좋은 성적 거두는 데 동참해달라 간곡히 호소했다"며 "김 전 대표가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이어 “이번 선거에서 수도권 중도층의 표심을 가져와야 하고 지난 3년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날카롭게 지적해야 하는 두 가지 과제가 있다"며 "여기에 김 전 대표가 가장 큰 상징성과 영향력을 가진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김 전 대표가 통합당 공천을 지적한 것과 관련 "공천 문제를 얘기하기 전에 김 전 대표가 나라 걱정을 대단히 많이 했다는 말을 했다"며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다”고 강조했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그러면서 "지난번 공천 문제와 관련된 김 전 대표의 언급은 통합당의 선거대책과 관련한 말씀이다"며 "지금은 공천이 마무리돼 공천에 대해서 얘기는 없었다”고 말했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아울러 "황 대표도 지금 종로 선거에 집중해야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선거에 관한 전반적인 일을 김 전 대표에게 일임할 걸로 안다"고 설명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8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