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입법조사기능 적극 활용하는 성실한 의정활동 인정

[논산=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지난 한 해 동안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국회입법조사처로부터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공로패를 수상함으로써 입법활동에 필요한 조사·분석 기능을 담당하는 입법조사처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각종 법과 제도를 심층적으로 아우르는 양질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입법조사처에 따르면 25일 김종민의원을 비롯해 황주홍, 김현아, 신창현의원 등 총 4명의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김종민 의원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총 112건을 의뢰함으로써 전체 국회의원 중 네 번째로 많은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은 김종민 의원에게 직접 공로패를 전달하면서 입법조사처의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적극 활용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나아가 국회의 위상 강화 및 입법조사처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입법조사분석회답이란 국회의원의 법률안 발의 또는 위원회의 법안 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입법조사처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업무이다.

김종민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단순히 많은 양의 법안을 발의하기보다는 우리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생산적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했다”며 “알찬 조사·분석을 제공해 준 국회입법조사처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정책중심의 깨끗한 선거운동으로 승리를 일궈내고 차기 국회에서도 정치개혁과 민생개혁, 분권발전 등 굵직한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0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