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서재헌 대구 동구갑 민주당 후보가 26일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동구 갑 지역이 보수 텃밭이지만 실제 주민을 만나면 본인에 대한 반응이 괜찮다며, 물론 류성걸 후보가 인간적 강점이 있고 실력도 있지만 새로운 기대감으로  자신에게 표를 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동구갑 가장 첫 번째 현안으로는 공항 후적지 인프라 구축을 꼽았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하냐에 동구의 미래 결정된다며, 새로운 동구 인구 유입에 따라 교통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동구 청장선거와 국회의원 선거 다른 점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그 당시는 당의 혜택을 크게 봤었는데 총선은 그때와 다르지만 2년 동안 제가 동구 주민들 사이에 들어가  열심히 활동했기 때문에  득표율은 동구청장 선거 때와 비슷하게 나올 것 같다”라고 예상했다.

류성걸 후보 양자구도 경쟁에 자신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보수 텃밭이라 걱정 많이 했는데 실질적 주민 만나면 반응이 괜찮다며, 류성걸 후보는 인간적인 강점도 있지만, 새누리당을 이탈했다가 바른미래당 시당위원장까지 지내고 또 탈당했고 미래통합당 당원들과 갈등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어 갈등의 4년 아니라 통합의 4년을 위해 신선하고 다양한 경험이 있는 자신에게 투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한 서 후보는 “류성걸 후보는 주민들 사이 갈등을 일으키고 있다. 동구의 시·구 의원들이 공식적으로 지지하지 않는 모습은 마음이 없는 것”이라며, 류 후보의 아킬레스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종섭 의원과의 관계 등 이런 모습을 봤을 때 과연 화합될 것인가 하는 의문이 생긴다며  환경적으로 봤을 때 위험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쪽의 권력이 없어지지 않는 한 화합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서 후보는 자신의 장점으로  민주당의 약점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안보와 경제문제는 학사 장교 출신으로 안보를 병사들에게 교육했던 사람이었고, 또 경제전문가로 금융업에 11년간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은 실질적으로 예산을 어디에 투자할지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특화된 후보라고 주장했다.

서 후보는 동구 주민이 바라는 대표적 민원으로는 동구청 게시판 등 확인해보면 쓰레기 문제와 주차문제 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동구갑은 주택 밀집도가 높아 심각한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단순한 ‘주차타워’가 아니라 벽면에는 광고판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옥상에는 노천카페로 꾸며 복합공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클린카를 운영해 청년이 운전하고 옆에 어르신들이 타서 가벼운 쓰레기를 주워 지역을 깨끗하게 하고 또한 노인 공공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거양득의 공약을 실행하겠다고 주장했다.

온라인 개소식에 대해서 후보는 대한민국 최초로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목적으로 2주간 준비한 ‘온라인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정책을 주민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선거운동은 어떤 식으로 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서 후보는 “아침 일찍 부터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그  후 방역하러 다니고, 주민을 만나 '코로나 19'로 힘든 점 등 민심도 듣고 정책에 관한 소통도 한다”고 밝혔다.

25일 벌어진 대구시의회 사태를 어떻게 보냐는 기자의 질문에 “원인제공은 냉정하게 권 시장이 했고 예산 1조를 증액해왔으면 우선 집행하던지 빨리할 방법 모색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서 후보는 이어 “총선 이후 지급한다고 하면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라며, “그러나 갑자기 닥친 일이지 않나? 급한 불부터 해결하고 나중에 비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선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서 후보는 공약을 지키는 것이라며, 지킬 수 있는 공약만 했고 특히 신 엑스코 선과 공항 후적지의 문제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회의원이 되면 ‘신 엑스코선’ 공약을 보완해서 최대한 빨리 추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이어 서 후보는 “국회의원이 되면 어렵겠지만 정기적으로 대구지역의 모든 현역 의원과 세미나 등을 개최해서 서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서 후보는 지역민에게 “과거로 갈등을 선택하기보다는 미래와 화합을 선택해달라며 ,일할 사람 뽑아야 한다며 당선되면 열심히 일하겠다”고 응원을 부탁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0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