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대기질 개선과 기후·생태계 변화 유발물질 저감을 위해 기존 경유차를 폐차한 뒤 LPG화물차를 새로 구입하면 1대당 400만원씩 총 15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유차 폐차 후 신차로 LPG 1톤 화물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나 사업체가 해당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앞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신청해 선정됐던 대상자들에게 우선순위가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이며, 신청 희망자는 군 환경위생과(830-3616)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추후 개인별로 별도 통보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화물차를 구입해 차량 등록 후 보조금지급신청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군으로부터 보조금 40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다만, 제조사들의 출고지연 방지 및 실구매자 관리를 위해 지원 대상자 선정 후 4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으면 보조금 지원이 취소되는 만큼 LPG화물차 판매점에서 기간 내 차량 출고가 가능한 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LGP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은 깨끗한 대기질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0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