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포르쉐가 지난해 중순에 2020포르쉐 718 카이맨 GT4를 공개했다. 포르쉐의 고성능 라인업답게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순식간에 판매가 종료가 될정도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번 포르쉐 718 카이맨은 기존의 균형잡힌 미드엔진을 포함하면서도 새롭게 개발된 4.0L 6기통 자연 흡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 911카레라 시리즈의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돤 박서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 420마력으로, 기존 GT4보다 35마력 높은 출력을 발휘한다.최대 토크는 42.8kg·m, 제로백은 4.4초, 최고속도는 304km/h, 연비는 유럽기준 9.17km/L이다.

특히 신형 카이맨 GT4는 공기의 저항을 줄이는 것을 넘어 역 이용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전면부에 커다란 프런트 스포일러 립과 프런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완화하는 에어커튼으로 에어로 다이내믹 벨런스를 유지하였다. 

또한 고정식 리어 스포일러가 이전 모델보다 약 20%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빠른 스피드에서도 최상의 안정감을 줘 포르쉐의 별칭인 ‘외계인차’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이다. 이렇듯 누구나 한번쯤 타보고 싶은 차량인 프로쉐 카이맨 GT4의 국내 공식 출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자동차 직수입 브랜드 디파츠에서 해당 모델의 국내 즉시 출고 서비스가 시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디파츠는 국내에 공식 출시가 되지 않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직수입하는 브랜드로 이미 잘 알려진 만큼 출고일 엄격 준수를 위한 지연 보상제도, 지루한 출고 및 차량 인도 시간 단축을 위한 당일 즉시 출고 서비스,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한 전국 사후 A/S 완벽 보장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즉시 출고 서비스 대상 모델은 디파츠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물량 소진 시 서비스는 종료됨에 따라 서둘러 디파츠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2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