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한국인은 수면시간이 짧은 것으로 유명하다. 근무시간이 너무 긴 것도 문제이지만, 개인 시간을 늦게까지 즐기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 패턴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많아 만성 피로가 생활화 되어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한국인들은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몇년 전부터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입매트리스에 의존하기 시작했는데,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소비가 아니라 자신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기 때문에 양질의 수입매트리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경향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초기에는 미국과 이탈리이산 제품들이 주를 이뤘는데, 기술력을 앞세운 미국 주요 브랜드와 원단을 다루는 섬세한 기술과 명품 이미지를 앞세운 이탈리아산이 각축을 벌였다. 하지만 지금은 후발주자로 뛰어든 독일매트리스가 까다로운 제조공정을 통해 실현한 뛰어난 품질을 앞세워 붐을 일으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여겨 볼만한 브랜드는 바로 비터퍼인데, 탄탄한 지지력과 편안한 쿠션감, 통풍이 잘되는 위생적인 소재가 특징이다.

예전 소비자들은 메모리폼의 종류와 장단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브랜드 유명세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딱딱해지지 않는 고품질 메모리폼의 기준을 잘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무게와 쿠션삼을 따져보고, 실제로 누웠을 때 느껴지는 착와감을 세밀하게 따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서 세계적인 인지도를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하던 브랜드도 한국의 기후와 소비자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쓴맛을 볼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급부상한 독일수입매트리스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모든 체형에 자연스럽게 대응할 수 있는 메모리폼 컴비네이션이 돋보이기 때문에, 어떤 자세로 누워도 체중이 고르게 분산되면서 뼈와 근육의 부담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합리적인 유통구조와 가격 설정 역시 강점으로 작용하여 입주, 신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혼부부들이 선택하는 매트리스는 대부분 어린 아기들이 공동 사용할 것을 고려한 친환경제품인데, 비터퍼는 텐셀 원단을 사용하여 집먼지 진드기와 박테리아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다. 친환경 요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주목 받고 있는 텐셀원단을 일찌감치 적용했다는 것도 경쟁이 치열한 수입매트리스 시장에서 선전하는 비결일 것이다.

독일수입매트리스들 중에서도 유독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터퍼는 지지력과 편안한 쿠션감, 내구성, 친환경성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는 독일매트리스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더 자세한 모델별 특징과 브랜드 특징을 알고 싶다면 독일수입매트리스 비터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2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