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내외뉴스통신] 길종운 기자 = 충남 금산군보건소가 업무계획∙자료화 및 홍보에 활용하고자 업무용 책자를 자체 발간해 직원들 간 업무공유와 연찬자료로 호응을 얻고 있다.

30일 군에따르면 ‘활기찬 건강증진사업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금산 만들어요’라는 제목의 책자에는 총 84건의 사업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내용과 설명이 자세히 수록돼 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건강생활을 추구하는 건강증진업무와 마음도 보듬어 주는 정신건강.백세건강을 시작하는 한방보건.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노년을 행복하게 치매안심업무 등이다.

또한 군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 금연, 절주, 영양프로그램과 마을 주치의제 운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는 물론 한의약을 이용한 중풍, 갱년기예방 교육도 찾아볼 수 있다.

예비맘∙임산부에서 출산∙유아 영양관리까지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노년을 행복하게 치매안심센터, 건강누리관운영 등이 있다.

이화영 금산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광범위한 군민 보건사업을 발굴해 정리, 체계화한 건강증진사업 지침서를 지속적으로 발간, 동료들 간 업무공유는 물론이고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6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