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사회적경제 종사자들 위한 공동체주택 ‘마장행복마을’ 입주자 모집
▸주변 시세 40% 저렴한 임대료,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으로 공유문화 확산에 기여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주거 및 자립기반이 취약한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을 위한 공동체주택 ‘마장행복마을’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3일까지이다.

성동구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협력해 지난 2018년 1월 건립된 ‘마장행복마을’은 성동구 마장로31다길 17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4개동 58세대로 그 중 18세대를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들에게 배정, 운영하고 있다.

입주자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2년마다 최대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한 ‘마장행복마을’은 이번 모집으로 1차 모집한 18세대 중 퇴거하는 2세대에 대해 추가 모집한다.

‘마장행복마을’은 현재 주변 시세 대비 40% 저렴한 임대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용면적은 26.39㎡부터 28.91㎡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회의실)도 마련되어 있어 인적 네트워크가 중요한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들에겐 더없이 좋은   거주공간으로 타 거주지보다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구는 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입주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정책과(02-2286-6608)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마장행복마을은 아직은 처우가 다소 열약한 사회적경제기업 근로자에게 초점을 맞춘 주거안정 지원사업이다” 라며 “앞으로도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지원함과 동시에 소속 근로자를 위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6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