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도 문재인 정권 돕는 것 주장

[내외뉴스통신] 이승훈 기자 =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오늘(30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무소속 출마한 경우 영원히 복당을 허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당헌·당규를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害黨) 행위"라며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복당) 불허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당원들도 해당 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최근 공천 갈등이 있었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등의 출마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해석된다. 최근 통합당 내부에선 탈당 뒤 무소속 출마 선언 의원들이 지지율이 높아지는 등 선전 세를 보이면서 표심이 분열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매일신문과 TBC의 의뢰로 소셜데이터리서치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홍 전 대표의 지지율은 33.5%로 이인선 통합당 후보(32.9%)를 앞서는 것으로 나왔다. 본 여론조사 관련 그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바람. 또한 강릉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권성동 후보 역시 통합당의 홍윤식 후보보다 지지율이 2배 가까이 높았다. 두 후보 외에도 여러 중진 의원들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홍 전 대표는 황 대표의 발언에 “무소속에 신경 쓰지 말고 문재인 정권 타도와 종로 선거 승리만 생각하라. 참 딱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처음으로 참석한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소개했으며 “소득주도성장과 최저임금, 노동시간 제한 등은 우리나라를 기저질환에 빠지게 한 정권의 아집”이라며 경제 현안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numpy_@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6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