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원 선거인지 지방의원 선거인지...유권자 표를 의식한 지역현안개발 공약 난무
- 국가차원 정책 제안 실종...코로나19로 인한 교육문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국가차원의 정책 실종
- 표로 연결된 지역현안ㆍ지역개발에만 몰두...창조성ㆍ현실성 부족
- 높은 수준의 대의적 소신정치 부족...지방의원들과 지역유지들 줄서기만 보이는 총선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21대 총선이 1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틀 후면 본선무대를 알리는 총성이 천지를 가르게 된다.

충북도내 지역구마다 본선무대에 진출하는 후보자들의 공약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부분이 유권자들의 표를 의식한 지역개발과 현실성 없고 그 나물에 그 밥 식 공약으로 언론지면을 채우고 있다.

특히, 중부3군(증평군,진천군,음성군)은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후보와 미래통합당 경대수 후보간 검경 대결 프레임 속에 지역대표자로서의 입법지도자 선출을 위한 맞대결 열전에 들어갔다. 허경영의 국가혁명배당금당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세계적 대유행 코로나19 풍진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속에, 중부3군 총선 무대를 바라보는 지역 유권자들의 관심과 기대는 무척 크다.

그러나 고개를 갸우뚱하는 유권자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국회의원 선거가 아닌 지방의원 선거로 보여질 정도의 공약과 정책 수준이라는 것이다.

내세우는 공약을 보면, 시도시군 지방의원들이 내세우는 지역개발ㆍ지역현안 수준의 공약이 난무하고 있는 것이다. 중부3군에는 각 군마다 지자체장이 존재하며 그 상급으로 도지사가 있으며 지방의원들이 있기에 지역개발은 그들이 고민하면 되는 것이다.

전시상황보다 더한 세계적 경제대공황까지 예고된 상황에서 국가경제난, 통화 재정 정책, 남북 문제, 정치 개혁, 고위공직자 부동산 투기 및 각종 비리문제, 진영간 분열된 사회통합문제 등에 관한 공약은 실종되거나 드러나지 않는다. 보이는 것은, 지역개발 공약과 지방의원들ㆍ지역유지들의 국회의원 뒤꽁무니 줄서기만 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교 개학과 교육문제, 부동산ㆍ금융문제, 줄도산 예상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대책, 일자리 실종은 국가적으로 현재 진행중임에도 어느 곳에서도 그에 관한 높은 수준의 목소리는 듣기 힘들다. 

국가발전을 위한 대의적 정치적 소신을 보여야 함에도 딱 지방의원 또는 지자체장 수준의 공약과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거기에 각 후보자들의 일부 지지자들은 벌써부터 꼼수로 당선그림을 그리고 있다.

30일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4대보험 및 전기요금 납부유예와 감면 혜택, 기업 도산 막기 위한 대책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꼭 필요한 가구에 제대로 혜택이 주어질지는 모르겠으나 정치적 관계를 떠나 서민들에게는 희소식이다.

국회의원은 입법기관으로서 행정부 수반이며 국군통수권자, 국가지도자인 대통령의 입지보다는 낮지만 정치사회적 권위 그리고 국가운영을 위한 크나 큰 책임과 의무를 지닌다. 그만큼 국민의 세금이 많이 주어지며 지역구의 대표이지만 지방의원들과는 천양지차의 직위를 가진다.

방역활동은 방역기관과 관계기관 단체들이 나서고 있다. 일생일대 헌법에 의해 소중하게 주어진 선거운동 기간에 방역활동을 펼치는 것은 유권자들에게는 우스워 보일 뿐이다. 

3일 앞으로 다가온 본선무대에서는 지역구의 대표자로서 여의도 국회에 진출해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한 정치가로서의 제 모습을 보여주길 후보자들에게 기대해 본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7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