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오재원 기자 = 헐리우드 스타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들이 노니를 즐겨먹고, 자신의 건강 비결이 노니라고 설명한다. 방송채널에서도 노니의 영상성분과 효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홈쇼핑에서도 연일 노니 방송이 나오고 있다. 노니가 무엇일까.

인도, 말레이시아, 남동아시아 등이 원산지인 노니는 하와이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열매는 약 10cm의 크기를 가졌으며, 커가면서 초록색에서 하얀색으로 변한다.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패인 자국이 많으며 섬유질과 즙이 많이 포함되어있다.

노니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잘자라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남태평양 지역 원주민들이 건강식으로 노니를 섭취해왔다.

노니에는 18종의 아미노산(필수아미노산 9종)과 12종의 비타민, 7종의 미네랄, 프로제로닌, 이리도이드, 폴리페놀 등 풍부한 영상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다만, 냄새가 역하고 맛이 쓴 특징이 있어서 노니열매를 생식으로 먹기 힘들다. 최근 국내 건강식품시장에서는 음용이 편리한 노니열매파우더, 노니환, 노니쥬스 등 다양한 가공품이 출시 되었다. 개인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jaewonfive@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17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