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까지 10% 할인 판매 및 월 한도 70만 원으로 증액 행사 실시

[서천=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서천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동을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코자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10억 원 규모로 시범 발행하는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은 판매량과 사용률을 고려해 점차 증액할 예정이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10% 할인 판매를 시행하고 월 구매 한도액 70만 원까지 증액한다.

군에 따르면 현재 모바일 상품권의 가맹점은 총 400여 개로 서천읍과 장항읍 위주로 QR키트가 설치된 상태이며 내달까지 관내 1216개 모바일 상품권 가능 가맹점에 모바일 상품권 QR키트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상품권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부정유통을 원천 차단하고 결제수단 다양화를 통해 상품권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상품권 사업의 국비 지원 확대와 저소득층 한시 생활지원 사업을 상품권으로 지급함에 따라 상품권의 발행 규모를 200억 원 규모로 늘림과 동시에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실시해 지역 경기 활성화와 주민들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도모하고 있다”며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0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