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간 병무행정 규제 개선을 위한 ‘2020년 상반기 병무청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병역이행 과정에서 국민이 불합리하게 느낄 수 있는 규제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병무행정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응모는 국민신문고 사이트의 「국민제안–공모제안」메뉴를 이용하거나 우편 또는 지방병무청 민원실 방문접수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된 제안은 창의성과 효과성 등을 고려하여 병무청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우수제안으로 선정될시 창안등급에 따라 병무청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 50만원, 우수상 :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제안 선정결과는 6월 중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국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병무행정을 수행하기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라며, “병무행정 개선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1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