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예산 확보 통해 방역물품 지원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확진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1차 추경에 34억7000만원의 예산을 추가 편성해 긴급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방역물품을 확보하기 위해 1차로 특별교부금 7억6000만원을 학교에 교부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토록 했으며, 2차로 예비비 7억3000만원, 3차로 특교 및 국고 예산 19억8000만원을 확보해 마스크를 포함한 방역물품 및 열화상카메라(585명 이상 학교)를 구입해 지원하고 있다.

또 이번 1차 추경에 34억7000만원을 확보해 학교에서 꼭 필요한 마스크, 체온계, 손소독제, 방역소독비를 지원하고, 초‧중‧고 모든 학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일시에 등교할 경우 많은 교사들이 체온계로 일일이 측정하는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개학 전에 전체소독을 실시하고, 시설 내 화장실 등에 개수대, 손 세척제(비누, 손소독제 등)와 휴지 등을 충분히 비치토록 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등교 전‧후 및 환자발생 시 대처요령 등 예방관리 매뉴얼을 숙지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했다.

대전교육청은 설동호 교육감(비상대책본부장)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물품 준비 상황을 점검‧보완할 예정이며, 학교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학생 및 교직원의 감염증 확산 차단 조치와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1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