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모아온 헌혈증 38장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동해=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국가적으로 혈액 수급이 난항을 격고 있는 가운데, 동해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 소속 경찰관이 지난 28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장 ‘금장’을 수여받았다.

동해해양경찰청 수사정보과에 근무중인 신종원 경장(27세)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헌혈유공장’은 대한적십자가 안정적인 혈액수급과 함께 헌혈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한 것으로 헌혈횟수가 50회 이상 헌혈자에게는 금장을 수여하고 있다.

신 경장은, 대장암 판정을 받아 병상에 계시는 할아버지를 보며 생명과 건강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끼고 병상에서 힘겹게 싸우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첫 헌혈을 시작했으며 이날 10여 년간 꾸준히 헌혈하며 모은 헌혈증 38장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최근 코로나19 관련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혈액부족이 심각한 상황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향후 건강이 허락하는 그날까지 헌혈을 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동해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혈액 수급 비상 상황 극복을 위해 단체헌혈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2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