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서울아산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던 9살 여아 A양이 31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아산병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A양은 호흡기와는 무관한 증상으로 응급실을 찾았고 진단 검사에선 음성이 나왔다. 그러나 다음날 6인실에서 1인실로 옮긴 뒤 병원 측의 감염병 예방 시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진단검사를 받다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병원 측은 즉시 A양을 별도로 마련해 놓은 음압병동으로 옮겼고, A양 보호자와 담당 의료진, 같은 병동에 입원했던 환아와 보호자 등이 음압병동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았다.

병원 관계자는 “입원 당시 두통과 미열이 있었지만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 입원 후에는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세가 따로 없었다”고 말했다.

지난달 30일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병원 측은 이곳을 들렀던 입원 환자들에게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A양은 이때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지난달 25일 의정부성모병원을 들렀던 것으로 확인돼 현재로선 이곳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 병원에선 31일 오후 기준 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한편 서울아산병원은 A양이 들렀던 소아응급실과 혈관조영실, 응급MR실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에 나섰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3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