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의 현장조사에 방문해 적극 협조 요청
오창과 청주시내 5분여 만에 연결

[청주=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변재일 후보(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는 오창 지역과 청주 시내 간의 연결성을 높이기 위해, 무심동로-오창IC 국가지원지방도(이하 국지도)를 조기 완공하겠다고 밝혔다.

변재일 후보는 31일, 노선의 시점인 무심동로 측 현장을 직접 방문해 KDI로부터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 건설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현재,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 건설 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는 마무리된 상태이며, 일부 노선 변경에 따른 총사업비 증가부분에 대한 기재부와의 재협의 단계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이에 앞서, 변재일 후보는 지난 해 국회에서 2020년 정부예산 심사 시,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해,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2020년도 건설비 20억 원을 증액한 바 있다.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 건설 사업은 변재일 후보가 지난 2015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활동 당시 최대 역점을 두고 진행한 사업이다.

2016년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B/C 0,98을 받으며 사업성을 인정받았고, 당해 국토부 예산에 설계비 총액을 확보하며 시작했다.

변 후보는 “총사업비 협의로 사업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만큼, 협의가 완료 되는대로 신속하게 착공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챙겨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본 도로가 완공되면 오창과 청주시내가 약 5분여 만에 연결되어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3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