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국비지원 사실 알수도 있는데
4월 2일 성명에서 3월 30일까지 안 왔다고 꼼수
미래통합당 대구선대위 규탄하며 사과 촉구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제21대 총선 미래통합당 대구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미래통합당 대구선대위)는 지난 2일 「시민의 생계비를 정치판으로 끌어들인 민주당과 시의원은 즉각 배후를 밝히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긴급생계자금을 둘러싼 정치권 공방을 불려 일으켰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지난달 23일 정례브리핑에서 1차 추경을 세출구조 조정으로 895억 원, 신청사건립기금 600억 원, 순세계 잉여금 475억 원 및 재난·재해구호기금 1,300억 원 등 3,270억 원을 자체 재원으로 확보해 국고보조금 3,329억 원을 합쳐 6,599억 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대구시가 1차 추경한 긴급생계자금은 전액 시비로 대구시 의회에서 통과 한 만큼 즉시 지급하면 될 일이다.”고 주장하고 나셨다. 그 근거로 이번 긴급생계자금의 출처가 국비와 시비 매칭이 아니라 전액 대구 시비로 편성되었기 때문이다.

미래통합당 대구선대위는 지난 2일 성명서에서 “3월 30일까지 국비가 한 푼도 대구시청 통장에 입금되지 않았다”며 긴급히 현금을 지급하자는 민주당측 주장을 반박했다. 하지만 사실을 확인해 보면 대구시가 추경 예산을 편성했고, 대구의회에서 통과했으니 대구시는 절차에 따라 시비를 지급하면 될일이고 중앙당의 누구 또는 지역 정치인 누구가 시기를 언급할 이유가 없다. 또 한 가지 사실은 미통당 대구 선대위는 “3월 30일 현재 국비를 받지 않았는데 현금을 어떻게 당장 지급하란 말인가”라고 주장했지만 성명서가 발표된 2일에는 이미 지난달 31일 국비가 들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는 사실관계를 왜곡하여 대구시민을 기만한 꼼수 정치라는 지적이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사실확인도 하지 않고 보도 자료를 발표하거나, 정쟁 수단으로  알면서도 보도자료를 발표하는 미래통합당 대구선대위를 강력히 규탄하며 사과를 촉구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2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