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김현기 고령·성주·칠곡 국회의원 무소속 후보가 고령과 성주, 칠곡에 조단위급 미래발전 비전을 발표하고 총선 승리를 자신했다.

 

김 후보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선 칠곡 예산 1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칠곡의 경우 11만 6천여 명에 이르는 인구에 비해 예산은 5,400억 원에 불과한데 이웃 성주의 인구 4만 4천여 명, 예산 4,860억원 비해 너무 작다는 것.

이에 김 후보는 “국가와 도단위 사업을 대폭 늘리고, 예산 확보 등을 통해 장기적으로 예산 1조 원 시대를 여는 것과 동시에 22.99% 수준인 재정자립도도 함께 높여 양과 질 모두 만족하는 재정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미래 농업기반을 다지고 성주의 경우 성주농업의 핵심인 참외 1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성주 참외는 지난해 매출액이 5,000억 원을 넘었고, 진도의 전복과 제주의 귤에 이어 전국 3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성주참외 1조 원 시대를 위해 소비자 참여형 농장마켓선도단지 구축, 참외연구소 설립, 성주 농특산물 해외유통판매기구 설치 등의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복안이다.

고령의 경우 문재인 정부의 조단위 국정 과제인 가야문화권프로젝트를 대가야의 수도인 고령을 중심으로 조기 추진하는 한편 땅 속에 묻혀 있는 대가야 역사를 복원해 해외로 나아가는 글로벌관광마케팅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 고령 미래 경제 허브인 다산권의 경우 강정보 인근 40만 평 규모의 고수부지에 연 300만 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한 ‘제 2남이섬’을 조성하고, 숙원사업인 불합리한 그린밸트 해제를 통해 다산 신도시를 완성하겠다는 공약이다.

김 후보는 “행정고시 합격 후 지방과 중앙정부에서 재정과 예산통으로 활동한 검증된 정책능력을 지역 발전에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5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