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극복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 위해 337억원 증액의결,
- 김휴환 의장,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최선을 다하는 의회 되겠다.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의회가 코로나19 극복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진행된 제355회 원포인트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6일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는 하루(1일)일정으로 개최한 임시회는 감염병 위기 속에서 효율적인 회기운영을 통해2020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의와 일반부의안건을 원포인트로 처리했다.

이날 목포시의회는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다짐과 함께 감염병의 지역확산이라는 위기속에서 진행된 회기인 만큼 예산안 심의 시 시간 안배를 통해 실국별 대기시간을 줄였다.

또 시의회는 부서과장이 예산안을 설명 하도록 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도록 하는 등 집행부 공무원들이 감염병 예방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했다.

2020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사에서는 코로나19극복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337억원 증액 예산안을 원포인트로 의결했다.

주요사업을 보면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등 244억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 6억원, ▴아동양육 한시 지원사업 등 50억원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등 50억원 등이다.

부의안건은 2건중 ▴‘목포시 저소득 주민의 생활 안전 지원 조례(안)은 수정 가결 ▴ ‘목포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안)’은 원안 가결해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휴환 의장은 “우리지역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시민들께 당부 드리며, 시의회는 감염병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집행부와 발맞춰 적극적인 대응으로 시민들께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6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