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계자 “국가적 위기 때마다 밤잠 설치며 시민들에게 일상을 되돌려 주기 위해 노력해온 공직자들에게 큰 위안이 되는 편지”

[파주ㅣ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경기도 파주시(시장 최종환)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조리읍 홍원연수원)에서 24시간동안 생활하다가 6일 퇴소한 A씨가 진심어린 손 편지 한 통을 남겨 공직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다.

미국에서 근무하다가 지난 4일 귀국한 A씨는 다음날 새벽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에 입소해 생활하다가 최종 음성판정을 받고 6일 아침에 퇴소했다.

편지에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담당 공무원들에 대한 감사와 대한민국의 선진적인 의료·방역·행정체계가 미국에서도 본보기로 언급되고 있다는 응원의 글귀가 담겨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천재지변과 각종 질병 등 국가적 위기 때마다 밤잠을 설치며 시민들에게 일상을 되돌려 주기 위해 노력해온 많은 공직자들에게 큰 위안이 되는 편지”라며 “이 사례는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월 30일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상황관리반, 감염병 대응반, 방역 지원반 등 9개 반을 구성해 연일 방역의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오늘(6일) 오전 9시 기준 117명의 임시생활시설 입소자 중 음성판정을 받은 101명이 퇴소해 자가격리 중이며 나머지 16명은 검사와 결과를 기다리며 시설에 머물고 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7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