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는 지난 4일 주말 저녁 응급 환자를 한 오토바이 운전자와 시민들의 도움으로 신속한 이송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119구급대는 4일 오후 7시 44분께 전기톱에 손가락 2개가 절단된 A(56)씨를 서울 소재 접합 전문병원으로 이송 중, 주말이라 서울방향 6번 국도는 정체가 극심했다. 구급차량의 사이렌 소리에도 같이 주행하는 차량들이 많아 구급차량의 신속한 이송이 힘든 상황이었다.

이때, 오토바이 한 대가 구급차 앞으로 와서 앞 차량들에게 갓길 운행을 유도하자 꽉 막힌 도로에 ‘모세의 기적’이 펼쳐졌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신양수대교에서 팔당대교까지 14km를 선행을 펼쳤다. 오토바이 운전자와 시민들의 도움으로 환자는 무사히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김우영 119구급대원은 “꽉 막힌 도로에 ‘모세의 기적’을 보여준 시민들과 오토바이 운전자 덕분에 더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어서 감사 드린다”라며 ”누구인지 알 수 없는 한 시민으로 선행으로 빠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모세의 기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차량은 갓길에 정차한다(주행은 하지 말아야 한다) ▲편도 1차로에는 우측 가장자리 ▲편도 2차로에는 일반차량 모두 2차로로 양보한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런 배려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9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