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 및 워크 스루 등 사회적 거리두기 교과서 배부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전국 최초 공공형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가 6일 온라인 개학했다.

7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그동안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 1회 교실 내 방역 소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향후 등교 개학 후에도 등교 전 체온 측정 및 교실 내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전교생에게 마스크를 배부할 예정이다.

교과서 배부 및 입학 안내문 수령과 관련해서는 6일부터 8일까지 워크 스루와 드라이브 스루, 택배 배송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워크 스루’나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수령이 어려운 학생들의 경우 교사가 직접 택배로 교과서와 입학 안내문을 배송한다.

원격 수업은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특성과 학습자들의 여러 사정 및 요구를 반영해 과제 제시형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학교 홈페이지에 과목별로 온라인 과제를 업로드하면, 학생들이 이를 다운받아 과제를 수행한 후, 등교 개학날 담임에게 제출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교사들은 매일 안부 문자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1주일에 한 번씩 전화나 SNS를 통해 학생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용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장은 “교육부가 제시한 지침에 따라 가급적 면대면 학습을 지양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 문의는 전화(042-250-6700~1)로 하면 된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0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