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GTX-A 킨텍스역 한강 굴착현장 방문
이재준 고양시장, GTX-A 킨텍스역 한강 굴착현장 방문
  • 김경현 기자
  • 승인 2020.04.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의 주요 역점사업···현장관리 철저히 해 안전사고 예방과 공정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
▲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6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 및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한강횡단 현장을 방문해 지하굴착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6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 및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한강횡단 현장을 방문해 지하굴착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ㅣ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이재준 경기도 고양시장은 지난 6일 시 주요 현안사업인 철도사업 추진현황 점검을 위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 및 대곡-소사선 선전철사업 한강횡단 현장을 방문해 지하굴착 현황을 확인하고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이 시장의 행보는 드라이브 스루(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라 눈길을 끈다.

GTX A노선 고양시 구간은 20.26km로 평균 지하50m 이상 본선터널구간 공사를 위해 총 13개소 작업구(준공 후 환기구 이용)가 계획돼 있으며, 이 중 9소에 작업구 설치가 진행 중에 있다.

이날 방문한 킨텍스역 현장은 본선터널 구간 작업을 위한 작업구 개착이 한창 진행 중에 있었으며, 대곡-소사선은 가장 난공사 구간인 한강하저터널 굴착(쉴드TBM)이 본격 진행돼 곧 한강하저구간 1/2지점을 통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GTX A노선은 운정-삼성 42.6km로 일산-강남 20분대 진입을 가능하게 하며, 대곡-소사선은 경기 서남부 방향 및 인천지역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고 고양시민들의 통행접근성을 한층 용이하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의 주요 역점사업이자 맞춤형 교통 혁신 방안으로서 시민들도 두 개 노선의 조속한 개통을 기다리고 있다, 현장 관계자들에게 지난 12월 백석동 땅꺼짐 현상 등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과정에서 지하수 계측과 현장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고를 예방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고양시민들의 기대가 큰 사업인 만큼 개통 지연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정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0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