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를 위한 가정연계놀이 자료 제공

[충남=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이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에 따른 유아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서와! 충남 I학교로’ 온라인 가정학습방을 개설하고, 만3~5세 유아를 위한 가정연계놀이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어서와! 충남 I학교로’는 주제망 중심의 주간교육계획안 예시 자료와 그 계획안에 포함된 활동 영역별 계획, 놀이활동 콘테츠가 담겨 있다. 주간교육계획안의 각 활동을 클릭하면 활동 영역별 세부 교육계획이 안내되고, 놀이활동을 위한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다.

‘어서와! 충남 I학교로’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에 코로나19-온라인 가정학습-유치원에 온라인 학습방으로 만들어지며 4월 6일부터 자료가 탑재된다.

가정에서 보호자의 간단한 도움으로 유아가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유치원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라 대부분의 활동은 놀이중심으로 제공된다.

이와 관련해 한홍덕 충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로 유아들이 유치원에 등원하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며 “비록 유치원은 아니지만 가정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주고자 만든 온라인 학습방 ‘어서와! 충남 I학교로’가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1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