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직업계고 온라인 개학 준비 만전
충남도교육청, 직업계고 온라인 개학 준비 만전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4.08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험·실습 중심 교과 운영 위한 ‘원격 실습수업’ 실시
천안 병천고 교사의 원격 ‘실습수업’(네일아트) 수업 장면.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천안 병천고 교사의 원격 ‘실습수업’(네일아트) 수업 장면.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이 직업계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실험·실습 중심 교과 운영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교사들은 원격으로 실습수업을 실시하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택배 혹은 드라이브 스루 등으로 나누어준 실습도구와 재료를 활용해 가정에서 실습을 하게 된다. 실습 결과는 쌍방향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실습수업은 자격증 시험 준비와 기능경기대회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충남도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직업계고등학교 원격 이론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공 계열별 ‘원격수업 지원단’을 구성해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업 콘텐츠를 별도 제작하거나 기존의 콘텐츠 활용을 통해 이론수업을 일정 기간에 끝마치는 ‘기간 집중 이수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계고는 일반고에 비해 실험·실습 중심 교과가 많고, 자격증 취득시험과 각종 기능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실습 중심의 수업이 절실한 실정이지만 온라인 학습은 학생들 개개인이 손으로 익혀야 하는 실습수업에 한계를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은 다양한 실습수업 방안을 모색하여 가정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부족한 실습수업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으로 전공 전문성 향상에 부족함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1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