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기술 및 지식 기반의 혁신형 창업기업 성공 지원

[충남=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2020년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도내 거주하는 만 40세~만 64세 이하의 창업희망자 및 사업장 소재지가 충남인 2017년 4월 8일 이후에 창업한 창업기업의 대표자 또는 협약일 기준 2개월 이내 창업할 예비 창업자이다.

지원분야로는 ▲지식콘텐츠,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문화콘텐츠, 문화·스포츠 관련 서비스 등 지식창업 업종과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생명·식품, 환경·에너지, 공예 등 기술창업 업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규모는 20명 내외로 서류 및 현장,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은 충남도내 기술 및 지식 기반의 혁신형 창업기업으로의 성공을 위해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충남 도내 유일한 중장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해 새롭게 새출발을 하는 중장년 (예비)창업가 들을 적극 응원하며 그 중심에 충남경제진흥원이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850만 원에서 최대 1500만 원 범위 내에서 사업아이템 개발,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지원비를 지원한다.

또한, 경영전략 및 마케팅, 기업가 정신 등 창업 기본교육을 진행하며 세무회계, 마케팅,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한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1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