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유아 치카치카 홈 스쿨링 체험교육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체험형 치아 놀이교육 “치카치카 홈 스쿨링” 용품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국내 코로나-19로 보건소 집합교육이 일시중지 됨에 따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유아 보육시설과 가정에서 주도적으로 치아 건강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대여물품은 총 8종으로 교사나 부모가 교육하는 구강보건 교육용품 4종과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치아건강 놀이용품 4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교육용품은 총 4종으로 동화와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뮤직북, 교육용치아모형과 칫솔, 교육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체험용품은 총 4종으로 내 입속 구강상태를 볼 수 있는 덴티노트와 아이와 부모가 같이 놀이할 수 있는 치과도구 키트, 손인형, 치과체험 클레이 놀이 등 가정에서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보건소는 구강보건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 교육용품 활용방법 등의 영상을 업로드하여 보육시설이나 가정에서도 쉽게 구강보건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여서비스는 오는 5월부터 시작하며 대여기간은 보육시설은 최대 2주, 가정은 1주이며, 첫 영구치가 나오는 6~7세 아동이 있는 가정을 우선으로 하고 희망 가정은 전화로 신청접수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이지만 영구치가 맹출하는 유아기에 구강관리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가정에서 쉽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2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