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세무사 재능기부 통한 연중 무료상담
마을세무사 재능기부 통한 연중 무료상담
  • 조영묵 기자
  • 승인 2020.04.08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 마을세무사 재능기부 통한 연중 무료상담

안흥식 세무사(제천시)와 김길영(안산시) 세무사가 재능기부.......
단양군, 마을세무사 재능기부 통한 연중 무료상담(사진=단양군)
단양군, 마을세무사 재능기부 통한 연중 무료상담(사진=단양군)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단양군이 영세사업자, 소규모 농업인 등 세무 상담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를 연중 운영한다고 전했다.

지난해와 같이 올해도 안흥식 세무사(제천시)와 김길영(안산시) 세무사가 재능기부를 통해 군민들의 세무 관련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며 임기는 2021년 12월까지다.

세무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행정안전부, 군 홈페이지(전자민원>지방세정보>마을세무사 운영) 등을 통해 우리 동네 마을 세무사를 확인한 뒤 전화·팩스·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우 마을 세무사와 대면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군은 마을 세무사 제도를 알리기 위해 군 홈페이지와 SNS에 이용방법을 게재했으며 각종 교육, 읍·면 이장회의, 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소상공인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마을세무사 제도 외에도 취약계층 생활편의와 서비스 향상을 고려한 세무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2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