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공동 정책공약‘더불어와 더불어의 약속’ 발표
일부 후보 ‘당선 후 복당’ 주장에‘복당은 없다’ 불가 방침 재확인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은 8일 오전, 광주에서 합동 선거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정책공약 협약식을 진행하는 등 공동 행보를 이어갔다.

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민주당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 조정식 정책기획본부장, 김경협 총무본부장 등 지도부와 송갑석 광주상임선대위원장, 서삼석 전남상임선대위원장, 이개호, 신정훈 공동선대위원장, 광주에 출마한 윤영덕(동남갑), 이병훈(동남을), 양향자(서구을), 조오섭(북구갑), 이용빈(광산갑)후보가 참석했다.

더불어시민당은 우희종, 이종걸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김홍걸 공동선대위원장, 정은혜 사무총장, 봉정현 대변인 등 지도부와 최회용, 김경만, 김상민 비례대표 후보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양 당은 광주전남 공동 정책공약 ‘더불어와 더불어의 약속’을 발표하고, 시민당 우희종 상임선대위원장, 민주당 송갑석 광주상임선대위원장, 서삼석 전남상임선대위원장이 정책공약에 서명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편, 일부 무소속 후보의 ‘당선 후 입당’ 주장에는 “지금까지 선거를 앞두고 이당 저당 옮겨 다니는 잘못된 정치문화와 관행을 정비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며 “이러한 사람들이 선거가 끝나고 민주당으로 돌아오는 일은 없다.”고 강조했다.

송갑석 광주상임선대위원장은 “민생당이 호남대통령을 만들겠다는데, 4년 전 그들은 국민의당 옷을 입고 호남홀대론을 내세워 당선된 사람들”이며 “정치생명 연장을 위해 우리를 분열시키고, 지역감정을 조장하기 위해 ‘호남대통령론’을 들고 나온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4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