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봄철 연안안전 예방활동 실시
부안해경, 봄철 연안안전 예방활동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4.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연안안전관리 및 업종간 다툼이 있는 해상 현장관리 나서
▲김동진 부안해양경찰서장이 연안구조정을 승선하여 순찰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안해양경찰서)
▲김동진 부안해양경찰서장이 연안구조정을 승선하여 순찰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안해양경찰서)

[부안=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현장에 강한 조직,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부안군 변산반도 일대인 하섬, 사당도 등 봄철 연안안전 및 민원 발생 소지 지역을 점검하고, 대책을 세우는 선제적 예방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점검은 코로나19로 실내에서 밖으로 나오는 관광객이 늘고 있고 봄철 기상 이온현상으로 인해 봄철 나잠(해녀) 어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연안안전관리 및 업종간 민원 발생 가능 해역을 순찰하기 위해 김동진 부안해양경찰서장이 연안구조정을 승선하여 순찰을 실시했다.

김동진 서장은 해안가에 고립, 추락, 익수 등의 연안 안전사고 위험성 높은 갯벌, 갯바위, 방파제 등 해루질 지역을 일일이 점검하고, 물 때 시간을 감안해 위험구역 순찰을 강화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어업인 안전조업을 위해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토록 당부했다.

또한, 고령의 해녀가 많아 어업인 안전를 위해 잠수 구조사가 승선한 구조대와 변산파출소 연안구조정에게 긴급 상황 발생 대비 구조태세 유지토록 하였다.

이날 순찰을 마친 김동진 부안해경서장은 “현장에 나가 현장을 보고 현장에서 답을 얻도록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국민에게 신뢰를 받을수 있다”며 “현장에 강한 부안해경이 되도록 선제적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6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