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천동 터미널 주변에 도시재생 창업공유 공간 조성
순천시, 장천동 터미널 주변에 도시재생 창업공유 공간 조성
  • 정광훈 기자
  • 승인 2020.04.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7일까지 임대희망 빈점포 모집
▲장천대전머리길 전경(사진제공=순천시)
▲장천대전머리길 전경(사진제공=순천시)

[순천=내외뉴스통신] 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는 장천동 터미널 술집골목 인근에 늘어나고 있는 빈 점포를 활용해 상권을 활성화시킬 창업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9일 밝혔다.

순천시는 터미널 주변에 장기 방치된 빈 점포를 임대 후 리모델링해 창업 인큐베이팅이 가능한 ‘팝업 스페이스’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팝업스페이스’는 로컬푸드 또는 수제맥주등 주류 판매업을 테마로 창업지원과 시제품을 평가 받을 수 있는 공유경제형 공간이다. 여기에서는 예비창업자가 최소 6개월에서 1년 동안 식음료를 개발·판매하고 수제맥주 제조·교육 등 인큐베이팅을 거쳐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순천시는 창업공유공간 조성을 위해 오는 4월 17일까지 버스터미널 뒤편인 장천대전머리길 인근에 2년간 무상으로 임대 가능한 빈점포를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규모는 1개층 면적 33㎡(10평) 이상이다.

순천시에서는 ‘팝업스페이스’를 기획하면서 지역 주민과 예비창업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재생건축 교육과 업사이클링 교육을 통해 오래된 건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공간재생을 해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양효정 도시재생과장은“창업공유공방이 예비창업가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일자리창출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되고 이러한 공간들이 쇠퇴한 골목이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