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인천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 김형만 기자
  • 승인 2020.04.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
▲ 인천광역시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시는 박남춘 인천시장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4월 10∼11일)을 하루 앞둔 9일 남동구 구월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전투표소 운용장비 설치 현황과 코로나19 감염대비 임시기표소 설치 등 안전관리 상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또 투표소 내 방역 대책과 사전투표용지 발급 등 실제 투표 절차를 살핀 뒤 직접 모의 사전투표도 해볼 예정이다.

박 시장은 현장 점검 전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되는 선거인만큼 무엇보다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투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에 연일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투표소 내 마스크 착용과 앞 사람과의 간격 유지 등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해 달라면서 여러 비상사태에도 투표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9일에는 인천시 사전투표소 157개소에서 각급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으로 사전투표 모의시험을 진행하고 투표 진행 절차에 대해 최종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사전투표 기간인 4월 10일부터 개표 종료시까지 투·개표지원상황실을 운영하고 선관위·지방정부 등과 함께 투·개표 진행상황 및 각종 사건·사고에 대응할 계획이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7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