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지역문화예술계 쇄신을 위한 아이디어 수렴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문화적 상상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힘내자! 의정부>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시행한다. 공모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6일까지 총 30일간 이다.

재단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예술활동이 중단되면서 지역문화예술계가 침체를 겪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재난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해 나갈 것인가를 함께 고민해보고자 이번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기획하였다.

공모분야는 ‘대면방식의 예술활동이 중단된 상황을 창의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데 있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식’ 총 2가지 분야이다.

접수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uac.or.kr)를 통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의정부지역의 문화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총 상금 규모는 300만원 이다. 발표 및 시상은 5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기반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공모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문화 환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문화도시 사업계획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의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문화도시 지정의 동력으로 삼겠다는 뜻을 전했다.

 

 

lyj3368@paran.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8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