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봄 향기 전달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안동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센터 4개소에서는 안동시 태화동 ㈜엔젤플라워로부터 봄의 전령사인 후리지아 꽃다발 560여 개를 후원받아 코로나19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드렸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신체 활동량이 줄어 스트레스와 무력감 증가로 ‘코로나 블루’라고 불리는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다. 사회적 고립감이 커지고 있는 이 시기에 후리지아 꽃 한 다발이 어르신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봄의 기운을 전달해 정서적인 행복감 등 마음의 위안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엔젤플라워는 매년 어버이날 카네이션 후원과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꽃꽂이 수업도 분기별로 지원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한편, 사)안동자원봉사센터, 노인통합지원센터, 안동지역자활센터, 안동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안동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어르신들의 맞춤 복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꽃구경도 힘든 어르신들에게 봄의 향기를 전해 줄 수 있도록 힘써 주신 (주)엔젤플라워 대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8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