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랑·강풍주의보 발효된 가운데 경비함정 이용
강릉 아산병원으로 긴급 이송

[동해=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강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12일 오후 동해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울릉도 응급환자 2명을 긴급 이송했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은 12일 오전 11시 12분경 울릉의료원으로부터 상세불명 호흡곤란 환자 A씨(여, 70대)와 혈변을 동반한 저혈압 환자 B씨(남, 70대)가 육상 대형병원의 진료가 필요하다며 긴급 이송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날 동해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져 3m의 높은 파도와 함께 강풍이 부는 등 기상이 불량해 헬기가 뜨지 못하자 울릉 인근 해상에 경비중인 1500톤급 경비함정을 울릉 사동항으로 급파하는 한편, 현장 대응 경찰관에 대해 마스크, 감염 방지복 등 보호 장구를 착용하도록 했다.

이어 단정을 이용해 환자 2명과 의사, 보호자 등 4명을 경비함정으로 승선시킨 후 이날 오후 7시 2분경 묵호항에 대기 중이던 119구급차량에 환자를 인계해 강릉 아산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 조치했다.

한편, 동해해양경찰서는 올해 울릉도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13명을 경비함정으로 이송하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2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