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사건 합의 종용 의혹도 제기…선관위에 조사 촉구
검찰 고발 통합당이 아닌 '시민이 고발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김 후보는 "모르는 일" 부인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10일 충주시의회 미래통합당 소속 시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의 '불법 식사 제공' 의혹을 제기했다.

통합당 시의원들은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는 불법 식사 제공과 폭행 및 합의 종용 의혹에 대해 시민에게 명백히 밝혀라"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지난 2월말 김 후보가 같은당 도의원 2명, 언론사 기자 2명 등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도의원이 부른 열성 당원이 기자 1명을 폭행해 병원 응급실에 실려 갔다고 설명했다.

당시 경찰차가 신고를 받고 출동했는데, 도의원이 아무 일도 없다며 출동한 경찰을 돌려보냈다는 의혹도 있다고 했다.

이 도의원은 폭행 사건 다음 날 가해자와 피해자가 합의하는 장소에도 참석해 300만원에 합의하는 상황에 관여했다고도 했다.

통합당 시의원들은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가 기자 몇 명만 불러 따로 식사했다는 것 자체만으로 부적절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기자도 유권자인데 식사를 제공했다면 이는 명백히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도 했다.

그런데도 김 후보는 "우연히 그 식당에 있었고, 팩트 자체를 전혀 모른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는 게 통합당 시의원들의 주장이다.

시의원들은 "김 후보는 이번 사건이 문제 될 것을 알고 선 긋기와 조속한 합의를 종용한 것은 아닌지 시민들의 의혹이 커져만 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후보가 떳떳하다면 기자들과 왜 식사를 했는지, 식사비는 누가 냈는지, 합의 과정에 관여했는지 등 여부를 지금이라도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통합당 시의원들은 충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김 후보 캠프의 불법 식사 제공 의혹을 조속히 조사하라고 요구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2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